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아직도 모르세요?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아직도 모르세요?


사람들이 로또를 사는 경우는 물론 1등에 당첨되어 인생역전을 노리는분들도 많겠지만, 한주간 달콤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으므로 살아가는데 조그만 힘을 얻고자 구매하는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매주 부담안되는 선에서 즐기고 있는데요.




저야 오랜기간 해왔으니 로또와 관련된 정보들을 대부분 알고있으나 처음 당첨되어 어디서 당첨금을 받아야할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그래서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및 장소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당첨금 지급방법


아시겠지만 1등은 번호 6개를 모두 맞춰야 하며, 2등은 번호 5개 + 보너스볼, 3등은 번호 5개, 4등은 번호 4개, 5등은 번호3개를 맞춰야 당첨이 됩니다.


지급은 수령하러간 날 즉시 일시금으로 지급되며, 5등은 5천원, 4등은 5만원으로 당첨금이 고정입니다.


3등부터 1등까지는 제세금이 부과되며, 매회차 수령금액은 차이가 있습니다.

2. 로또 지급기한

제 주변에도 복권을 구매하고 확인하지 않고 지갑에 방치하는 사람도 종종 보이는데요. 설마 내가 걸리겠어? 라고 귀찮아서 확인하지 않았다가 나중에 때를 놓쳐서 후회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지급기한은 해당 회차의 지급이 개시되는 시점부터 1년까지입니다. 만약 이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당첨금이 복권기금으로 귀속되므로 받으실 수 없답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귀찮아도 잊어버리지 마시고 꼭꼭 확인하여 땅치고 후회하는 불상사는 없어야겠죠.

3. 로또 당첨금 등수별 수령방법

1등 지급장소


1등에 당첨되었다면 정말 기쁘시겠어요. 1등 지급장소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에 직접 방문해야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등에 당첨되었다면 어땠을까 상상했을 때, 직접 운전하면 딴생각에 사고가날 확률이 높기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찾아갈거 같아요.

2등, 3등 지급장소


2등, 3등은 농협은행 전국 모든 지점에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3등부터는 인적사항 확인 및 제세금이 공제되므로 직접 은행에 방문해야하죠.



따라서 방문전에 반드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구비해주셔야합니다.

4등, 5등 지급장소


4등, 5등은 일반 로또 판매점에서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사이트 구매자는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예치금으로 환전받을 수 있습니다.

재미로 알아보는 전국 최대 1등 당첨 판매점은?


1등은 총 33회로 부산의 범일동에 위치한 부일카서비스입니다. 원래는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하던 곳이었는데 이제는 완전 로또 전문 판매점이 되었죠. 이곳에서 10년전에 구매했던 기억이 있는데. 토요일 저녁에는 엄청나게 줄을 서서 기다려야만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2등은 32회로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스파입니다. 1등이 33회 2등이 32회 경쟁이 치열하네요.



지금까지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매주 작은 금액으로 하루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힘을 얻고 있네요. 저도 언젠가는 1등 걸릴 수 있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